본문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Better life Yeonsu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가상징 알아보기


참여·알림메뉴열기


보도자료

  1. HOME
  2. 참여·알림
  3. 알림광장
  4. 보도자료
  5. 보도자료

연수구,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 추진

연수구,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 추진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금년도 특수시책사업의 하나로 3월부터 본격적 시행예정인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을 위해 통합민원발급시스템 설치 및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교육, 민원창구 재배치 등 세부업무추진계획을 수립해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올 3월 2일부터 시행을 목표로 추진중인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기존 민원지적과 및 건축과 11개 창구에서 발급하던 각종 제증명 14종(주민등록등ㆍ초본, 호적등ㆍ초본, 인감증명, 어디서나민원, 건축물대장, 공시지가확인원, 토지ㆍ임야대장, 지적ㆍ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에 대한 발급을 민원지적과에 6개 창구에서 발급하게 되며 발급절차 또한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된다고 밝혔다.


  또한 구는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 추진계획에 따라 통합민원발급 창구업무 담당직원의 업무메뉴얼을 작성하고 2월중으로 민원창구 민원대 재배치, 통합민원발급 시스템 구축 및 시범운영, 업무연찬 및 교육 실시 후 3월 2일부터 통합민원창구의 민원서비스가 개시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One-Stop 통합민원창구 운영이 본격적으로 실시되면 민원인이 한개 창구에서 필요한 제증명을 동시에 신청, 교부 받을 수 있으며 제증명 발급절차의 간소화로 주민 편의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주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통합민원발급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민원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민원실 환경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 810-7231 ]

[ 사진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실 내부 ]

목록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변경금지